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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민원처리 원-스톱 시스템이란

이용안내

  • 평일 주간(☎ 664-2000)
  • 평일 야간, 토·일요일 및 공휴일(☎ 664-2222)

생활민원처리 원-스톱 시스템이란?

  • 생활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불편사항에 대해 해당부서를 잘 모르거나 알 수 없을 경우
  • 한번의 신고로 곧바로 처리부서로 통보하여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하는 시스템입니다.

시스템 운영 현황

  • 운영시기 : 연중 계속
  • 접수 전용전화번호 :
    • 평일 주간(☎ 664-2000, 2268)
    • 평일 야간, 토·일요일 및 공휴일(☎ 664-2222)
  • 운영부서 : 안전총괄과 현장안전계
  • 운영시간 : 24시간 접수
  • 신고방법 : 전화, 방문, 우편 등

대상분야

  • 민원인의 의사표시를 문서로 증명할 필요가 없는 민원
    • 환 경 : 소음/먼지, 오/폐수방류로 인한 악취, 소각행위 등
    • 청 소 : 쓰레기투기 단속 및 정비, 음식물쓰레기 처리 등
    • 도 로 : 도로침하, 노상적치물, 노점상 정비, 보안등 수리 등 도로관련 민원 일체
    • 교 통 : 불법주.정차 단속, 방치차량 정비, 교통시설물 정비 등
    • 하수도 : 하수도뚜껑 침하, 파손 정비, 준설, 악취발생 등
    • 건 축 : 불법건축물, 현수막 등 불법광고물 단속
    • 재 난 : 재난/재해예방, 위험시설물 정비
    • 기타 구정과 관련한 문의사항, 상수도·전기 등 타 기관업무 불편사항 처리요청 등

접수·처리 체계

  • 주간 (09:00~18:00)
    • 현장안전계에 접수되는 즉시 해당부서 통보 및 현장확인, 임시조치 및 민원상담
    • 당일 처리 불가한 민원은 즉시 처리부서 지정 통보

    01.민원인신고 후 02. 접수대장등록 후 03 현장확인 임시조치 후 04 처리부서 지정 후 05 처리후 모니터링

  • 야간(18:00 이후)/공휴일

    01.민원인신고, 후 02.당직자접수, 후 03.현장확인 임시조치, 후 04. 해당부서 인계

    • 구청 당직실에서 접수되는 즉시 현장확인, 임시조치 및 민원상담
    • 즉시 처리 불가한 사항은 정상근무일 09:00까지 해당부서 인계 처리토록 조치

처리결과 만족도 모니터링

  • 시 기 : 생활민원 처리 완료시
  • 방 법 : 신고의 편의성 및 처리과정 안내와 처리결과에 대해 만족도 전화 모니터링
  • 대 상 : 생활민원 접수시 연락처 등 실명을 밝힌 민원인
  • 내 용
    • 신속, 친절, 공정, 적절성에 대한 만족도 평가 및 의견 수렴 → 만족도 조사결과 및 주민의견 행정서비스 개선에 반영
자료 담당자 :
안전총괄과 권규현 053-664-2263
최근자료수정일 :
2018.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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