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 종합민원
  2. 민원안내
  3. 민원서비스제도
  4. 민원1회 방문 처리제

민원1회 방문 처리제

근거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32조 제2항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란 ?

  • 민원인이 행정기관에 인,허가 등 민원신청으로 행정기관이 민원을 처리할 시 행정기관 내부에서 가능한 자료의 확인, 관계부서와의 협조 등의 절차를 담당직원이 직접 진행하여 불필요한 사유로 인한 민원인의 재방문을 방지하는 제도

운영방법

민원1회 방문 처리제 운영방법 - 민원1회 방문 상담창구의 설치, 민원후견인제 운영, 민원실무심의회 운영,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민원 1회 방문 상담창구의 설치 종합민원실 4번 창구
민원후견인제 운영 민원처리 경험이 많은 공무원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운영
민원실무심의회 운영 복합민원을 심의하기 위한 민원실무심의회 설치·운영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민원실무심의회 결과에 대한 재심의 및 많은 비용이 수반되는 복합민원 심의
제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료 담당자 :
최근자료수정일 :
2018.11.07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