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안내
- 평일 주간(☎ 664-2134)
- 평일 야간, 토·일요일 및 공휴일(☎ 664-2222)
생활민원처리 원-스톱 시스템이란?
- 생활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불편사항에 대해 해당부서를 잘 모르거나 알 수 없을 경우
- 한번의 신고로 곧바로 처리부서로 통보하여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하는 시스템입니다.
시스템 운영 현황
- 운영시기 : 연중 계속
- 접수 전용전화번호 :
- 평일 주간(☎ 664-2134)
- 평일 야간, 토·일요일 및 공휴일(☎ 664-2222)
- 운영부서 : 기획조정실 감사팀
- 운영시간 : 24시간 접수
- 신고방법 : 전화, 방문, 우편 등
대상분야
- 민원인의 의사표시를 문서로 증명할 필요가 없는 민원
- 환 경 : 소음/먼지, 오/폐수방류로 인한 악취, 소각행위 등
- 청 소 : 쓰레기투기 단속 및 정비, 음식물쓰레기 처리 등
- 도 로 : 도로침하, 노상적치물, 노점상 정비, 보안등 수리 등 도로관련 민원 일체
- 교 통 : 불법주.정차 단속, 방치차량 정비, 교통시설물 정비 등
- 하수도 : 하수도뚜껑 침하, 파손 정비, 준설, 악취발생 등
- 건 축 : 불법건축물, 현수막 등 불법광고물 단속
- 재 난 : 재난/재해예방, 위험시설물 정비
- 기타 구정과 관련한 문의사항, 상수도·전기 등 타 기관업무 불편사항 처리요청 등
접수·처리 체계
- 주간 (09:00~18:00)
- 접수되는 즉시 해당부서 통보 및 현장확인, 임시조치 및 민원상담
- 당일 처리 불가한 민원은 즉시 처리부서 지정 통보
- 야간(18:00 이후)/공휴일
- 구청 당직실에서 접수되는 즉시 현장확인, 임시조치 및 민원상담
- 즉시 처리 불가한 사항은 정상근무일 09:00까지 해당부서 인계 처리토록 조치
처리결과 만족도 모니터링
- 시 기 : 생활민원 처리 완료시
- 방 법 : 신고의 편의성 및 처리과정 안내와 처리결과에 대해 만족도 전화 모니터링
- 대 상 : 생활민원 접수시 연락처 등 실명을 밝힌 민원인
- 내 용
- 신속, 친절, 공정, 적절성에 대한 만족도 평가 및 의견 수렴 → 만족도 조사결과 및 주민의견 행정서비스 개선에 반영
-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이혜인 (☎ 053-664-2134)
- 최근수정일 :
- 2022.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