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내용
-
대구 남구 대명4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2024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의 일환으로 마을을 터전으로 한 청소년 교육나눔 공동체 활동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마을운영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나만의 향기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소년들의 열띤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 이번 청소년 마을운영단은 ‘청소년들이 행복한 마을만들기’의 일환으로 성명초등학교 및 경혜여자중학교 학생 1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이 학교만이 아니라 마을의 공간과 관계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새로운 경험을 통해 행복한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온 마을이 함께 참여하는 활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발대식에 이어 “나만의 향기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각자의 향기를 찾는 체험으로 마을 청소년들이 자신의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개발하고 소통하는 체험의 장으로 마련하였다.
❍ 대명4동 우리 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장(위원장 조기찬)과 위원 5명을 비롯해 관내 초·중학교 학생 10여 명이 참여해 향수 제작과정을 함께 참여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 조기찬 대명4동 추진위원장은 “청소년들이 본인의 적성에 맞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우리 마을 교육나눔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모든 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