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내용
-
대구 남구는 지난 5일, 2024 남구 미래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공연문화예술학교 ‘연극으로 만나는 우리(대덕초)’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대구 남구는 사업을 통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남구의 연극 분야 전문 예술 단체(대명공연예술단체연합회)와 연계하여 관내 초등학교(대덕초) 5학년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연극 수업을 진행했다.
❍ 4월부터 3개월간 진행된 다양한 주제의 연극 수업을 바탕으로, 반별로 성과발표회를 개최하였다.
학반(팀명): 5-1(스마1반)
작품명 : 에너지 구슬을 찾아서!
작품 내용: 무분별한 에너지 낭비 그리고 환경오염으로 모든 에너지가 고갈된 지구를 살리기 위해 구슬을 찾아 떠나는 대덕 연구원들의 모험 이야기
학반(팀명): 5-2(동물친구들)
작품명 : 오즈의 마법사
작품 내용: ‘오즈의 마법사’의 등장인물과 배경이 되어 친구들과 함께 동화 속으로 들어가 보는 이야기
❍ 성과발표회에는 대덕초등학교 전교생과 학부모, 그리고 마을 주민들이 관람객으로 참석했으며, 학생들은 열심히 외운 대사와 동작들로 열띤 공연을 펼쳤다. 다양한 영상과 노래, 춤에 관람 학생들도 큰 호응을 보였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문화·예술 인프라가 풍부한 남구의 특색을 살려 지역 예술인들에게는 다양한 활동 영역을 제공하고, 학생들에게는 예술 교육의 장을 확대 제공한다는 점에서 이번 발표가 큰 의미를 가진다고 밝히며 아이 한 명 한 명이 보석과도 같이 소중한 요즘, 우리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과 체험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갖고 열정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