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 소통/참여
  2. 알림마당
  3. 언론브리핑

언론브리핑

Notice Subject
남구청, 제31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수상자 선정
담당부서
평생교육홍보과 ( 053-664-2164 )
Date Created
2021-04-20
Noticer Name
오정미
Views
37
대구 남구청,「제31회 자랑스러운 구민상」수상자 선정

- 사회봉사 부문 강정애, 사회공헌 부문 김시호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제31회 자랑스러운 구민상」에 사회봉사부문 수상자로 강정애씨(75세)를, 사회공헌부문 김시호씨(59세)를 각각 선정하였다.

❍ 남구청은 매년 지역 사회 각 분야에서 구정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해 온 모범 구민을 찾아 그 공적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 구민의 귀감으로 삼고자 구민상(區民賞)을 시상하고 있다.

❍ 이번 『제31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선정을 위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47일 동안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 및 기관ㆍ단체로부터 지역 사회 발전에 공로가 많은 후보자를 추천받았으며, 공적조서 등을 바탕으로 사실조사와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사회봉사부문, 사회공헌부문에 각 1명씩 수상자를 최종 선정하였다. 

❍ 부문별 수상자로
  ▴사회봉사 부문 수상자 강정애씨는 대한적십자봉사회 남구지구협의회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봉덕1동 주민자치위원장 및 한국효행수상자효도회 남구지회장을 맡아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사회공헌 부문 수상자 김시호씨는 이천동 주민자치위원장·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남구 주민자치위원연합회 수석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주민자치 활성화와 지역주민 화합을 위해 힘쓰는 한편 주민이 행복한 마을 만들기(2000배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 등 이천동 도시재생 활성화에 기여해 온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자랑스러운 구민상은 타의 귀감이 되고 지역사회를 위하여 희생과 봉사정신을 솔선 실천하는 구민들에게 주어지는 상인만큼 앞으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범 구민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구민상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추후 결정할 예정이다.
Attached File List
김시호.jpg [172086 byte] 첨부파일 미리보기 강정애.png [82009 byte] 첨부파일 미리보기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자료관리 담당자
미래정책과 양지은 (☎ 053-664-2164)
최근수정일 :
2023.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