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 소통/참여
  2. 알림마당
  3. 언론브리핑

언론브리핑

Notice Subject
대구 남구청,남부경찰서 범죄예방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담당부서
안전총괄과 ( 053-664-2267 )
Date Created
2024-03-28
Noticer Name
권용수
Views
44
 
   대구 남구청은 지난 27일 남구청 회의실에서 남부경찰서(서장 김상렬)와 안심통학로 조성 및 CCTV 고속검색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 사업으로 대구 남구청과 남부경찰서는 3억 6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봉덕3동 봉덕초등학교 외 6개교 학교가 밀집한 지역에 안심통학로를 조성하고, 대구시 최초로 지능형 CCTV 고속검색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 안심통학로란 학교 주변에 CCTV·솔라안심등·LED벽화·노면디자인 등 치안 인프라를 구축한 거리로서 학생과 주민이 늦은 시간에도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조성된다.

❍ 지능형 CCTV 고속검색시스템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영상분석 시스템으로서 100개 채널 · 1시간짜리 영상분석에 7초밖에 걸리지 않아 분석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사건 발생 시 신속한 범인 추적·검거 및 치매 노인·정신질환자·아동 등 실종자 발생시 조기발견이 가능하고 긴급상황 발생시 골든타임 확보에 기여할 수 있다. 

❍ 특히 이번 사업은 대구시 최초로 법무부 “범죄예방 환경개선 사업”에 선정되어 해당 분야 전문가가 직접 참여하며, 법무부로부터 사업 기초설계 및 컨설팅을 제공받아 전문성을 한층 더할 예정이다.  

❍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교 인근 우범지역 대상 안심통학로 구축, CCTV 고속검색시스템을 이용한 영상분석 및 상호 공유 등 범죄로부터 안전한 남구를 구현하는데 함께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 김상렬 남부경찰서장은 “대구시 최초로 CCTV 고속검색시스템을 구축하는 일을 남구청과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고속검색시스템을 통해 범인 검거율을 높이고, 실종자 발생 시 조기 발견으로 골든타임을 확보하여 주민의 안전을 보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학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은 물론, 구민 모두가 안심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데 든든한 주춧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남구 조성을 위해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ttached File List
보도자료(240328(안총)대구 남구청, 남부경찰서 범죄예방사업을 위한 업무협약)2.jpg [3465393 byte] 첨부파일 미리보기 보도자료(240328(안총)대구 남구청, 남부경찰서 범죄예방사업을 위한 업무협약)1.jpg [2633703 byte] 첨부파일 미리보기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자료관리 담당자
미래정책과 양지은 (☎ 053-664-2164)
최근수정일 :
2023.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