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 소통/참여
  2. 알림마당
  3. 언론브리핑

언론브리핑

Notice Subject
대구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담당부서
평생교육과 ( 053-664-2185 )
Date Created
2024-04-11
Noticer Name
손선영
Views
55
 대구 남구는 지난 6일 남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센터장 진미경)에서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신규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 수립에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시행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기구다.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스트레스 프리존 설치’주제로 정책을 제안하여 의회 공청회를 거쳐 조례가 제정된 우수 사례가 있다.

❍  이날 발대식에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남구 청소년참여위원 15명에게 조재구 남구청장이 위촉장을 직접 전달하였으며,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 한해 분기별 1회 정기 회의와 필요시 임시회의 등을 개최하고, 상호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교류를 통해 문화·봉사활동, 청소년 정책 및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남구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  진미경 센터장은 “남구 청소년참여위원들이 정책의 주인공으로서 지역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 및 지원할 것”이라고 하였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하기를 기대한다.”며 “청소년을 위한 정책 제안 활동을 통해 함께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남구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Attached File List
보도자료(240411(평교)대구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jpg [2176048 byte] 첨부파일 미리보기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자료관리 담당자
미래정책과 양지은 (☎ 053-664-2164)
최근수정일 :
2023.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