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무의 신속 · 정확한 처리
- 법정처리기한보다 최대한 단축하여 처리하겠으며, 행정정보 공동이용 가능 구비서류는 받지 않겠습니다.
민원명 | 처리기한 | 구비서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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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정기한 | 이행목표 | ||
유흥(단란)주점 영업허가 |
3일 | 2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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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일반게임 시설제공업 등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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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컴퓨터게임 시설제공업 등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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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유통게임 시설제공업 등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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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래연습장등록 (변경)등록 |
식품의 안전성 관리 강화
- 부정·불량식품 제조와 유통을 차단하기 위해 식품제조, 가공업소, 유통 판매업소 등에 대하여 연 2회 이상 지도점검과 제품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 주변의 부정․불량식품 근절을 위하여 학교주변 업소에 대한 지도 점검을 월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주민다소비 식품 수거검사는 월 1회 이상 실시하고, 시중 유통식품에 대한 계절별, 품목별 위해 여부를 검사하고 그 결과를 업주에게 통보하여 유통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집단급식소에 대한 위생상태를 점검하고 특히 하절기에는 집중관리업소에 대하여 중점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부정․불량식품 신고전화(국번없이 1399)의 적극적인 홍보로 주민 참여 확대 및 민간 감시 기능을 활성화하겠습니다.
건전한 사회풍토 조성을 위한 영업 질서 확립
- 교육 및 지도 위주로 단속을 실시하여 영업자의 불만 해소 및 위반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겠습니다.
- 미성년자를 이용한 각종 퇴폐․변태영업 등 반사회적 행위의 상습위반업소에 대하여 월 2회 이상 지도 점검을 실시하여 퇴․변태영업 행위를 강력하게 척결하겠습니다.
- 행정처분업소에 대한 사후 감시 강화를 위하여 영업정지업소에 게시문을 부착하고 영업정지 이행 여부를 주 2회 이상 확인하여 행정처분의실효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행정처분한 업소는 구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불법영업 행위의 재발방지에 노력하겠습니다.
위생서비스 개선으로 수준 높은 위생문화 정착
- 공정하고 투명한 가격 서비스로 소비자의 권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이⋅미용업소의 옥외가격 표시 현황을 연 2회 확인하겠습니다.
- 시설⋅환경이 우수한 숙박업소를 ‘그린스텔’로 지정⋅관리하고, 목욕장 수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연 1회 이상 수질 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공중위생업소 위생등급평가 실시로 객관적인 등급 결정 및 공표를 통해 영업자의 자율적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도록 유도하겠습니다.
- 모범업소 관리, 남음 음식 싸주기 운동, 저염 체험관 운영 등으로 올바른 음식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통해 영업주와 구민이 직접 음식문화 개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습니다.
- 음식점 위생등급제 실시로 영업자 스스로 위생⋅서비스 수준을 높이도록 유도하고, 소비자에게 좀 더 나은 음식점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전화번호 안내(고객의 참여 및 의견 제출)
서비스명 | 담 당 | 전화번호 | 팩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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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용업, 숙박업, 목욕업 문의 | 생활위생 | 664-2753 | 664-2759 |
노래연습장, PC방, 게임제공업 문의 | 664-2752 | ||
위생창구 민원접수 | 664-2356 | ||
식품 제조․가공업소 문의 | 식품산업 | 664-2762 | |
모범음식점 관련 문의 | |||
위생등급제 관련 문의 | 664-2763 | ||
유흥․단란주점 영업허가 | 664-2762~5 | ||
나트륨줄이기 사업 관련 문의 | 664-2764 | ||
어린이식생활안전 및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 관리 등 |
664-2776 | ||
식중독 신고 | 식품안전 | 664-2773 | |
위생업소 지도 단속 | 664-2776 | ||
식품위생업소 행정처분 및 과태료 처분 | 664-2775 |

- 자료관리 담당자
- 행정지원과 은정현 (☎ 053-664-2223)
- 최근수정일 :
- 2022.01.18